UPDATED. 2022-04-10 12:41 (일)
KSoP, ‘제5회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 디지털포럼’ 개최
KSoP, ‘제5회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 디지털포럼’ 개최
  • 망고포스트(mangopost)
  • 승인 2021.11.3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영리 영역에서의 메타버스 적용 가능성’을 주제로 웨비나 진행
News
레드나인커뮤니케이션 김홍구 대표가 게더타운을 시연하고 있다.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KSoP)가 주최한 ‘제5회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 디지털포럼’이 개최됐다. 이 날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ZOOM으로 지난 25일 진행됐다.

 

포럼은 KSoP 이순남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이현우 원장이 좌장을 맡고 사마리안퍼스코리아 안정은 과장이 사회를 맡았다. 발표에는 연세대학교 미래융합연구원 장석호 교수와 레드나인커뮤니케이션 김홍구 대표, 토론에는 앞의 두 발표자와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김동성 겸임교수, 퍼블리시 경영기획 박상규 본부장이 참여했다.

 

연세대학교 미래융합연구원 장석호 교수는 ‘최신 기술혁신 속에서 비영리 사업의 방향잡기’에 대해 발표를 하며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과 함께 비영리 사업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지에 대해 발표했다. 레드나인커뮤니케이션 김홍구 대표는 ‘메타버스 사례와 비영리 활용가능성-게더타운 중심으로’ 발표를 통해 현재 레드나인커뮤니케이션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하고 있는 사례를 게더타운으로 직접 시연해주었다. 이러한 두 가지 주제발표를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김동성 겸임교수와 퍼블리시 경영기획 박상규 본부장이 두 발표에 대해 토론을 하고 두 발제자의 첨언으로 포럼은 마무리되었다.

토론을 이끈 이현우 좌장은 “포럼을 준비할 때는 메타버스 관련해서 조그만 답이라도 갖고 싶은 마음에서 시작했다” 라고 말하며 “우리가 고민해야할 것은 답을 얻기 위해 고민할 것이 아니라 메타버스 관련해서 어떤 질문을 던져야 할까 하는 질문을 생각하는 쪽으로 고민의 방향을 바꿔야 하지 않을까.”라고 소감을 전했다.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는 매년 2회 포럼 또는 세미나를 제공하고 내년 상반기에 다음 세미나가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