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3 14:46 (목)
희망키움넷...‘희망코칭스쿨 4기’ 출범
희망키움넷...‘희망코칭스쿨 4기’ 출범
  • 망고포스트(mangopost)
  • 승인 2021.08.2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코칭스쿨 4기 멘토 교육 시작
News

 ()희망키움넷은 법인내 희망코칭스쿨을 통하여 전국의 학습지원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결연을 맺고 성년이 될 때까지 성장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821~22일에는 희망코칭스쿨의 교육봉사활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제4기 멘토코치양성교육 16시간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멘토코치선생님과 멘티코치이의 특성에 맞추어 결연이 되어 교육봉사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희망코칭스쿨은 다문화가정과 탈북 그리고, 한부모 가정 등 사회소외계층 가정의 아동 청소년들과 학교밖 청소년에게 교육의 기회를 주어 희망을 키워주는 교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2019년부터 지속사업으로 이어오고 있다. 멘토 대상은 대학생 또는 성인으로 청소년과 멘토링활동과 코칭에 대한 관심이 있으면, 지원과 면접을 받은 후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고 활동을 참여할 수 있다. “희망코칭스쿨의 지원을 받고자 하는 아동청소년은 희망코칭스쿨에 지원신청서를 접수하고, 상담을 한 후에 결연을 맺고 성년이 될 때까지 학습과 기술 등 교육지원 그리고, 자격증 취득과 NCS, 인성교육, 정서와 진로를 위한 전문적성심리거검사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멘토코치의 기본교육을 이수 후 교육봉사활동을 하는 경우, 봉사자는 1365 봉사시간 인증과 교육봉사 60시간의 확인서를 발급한다. 현재 서울대, 중앙대, 성균관대, 동국대, 국민대 등 다양한 학교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 및 포스코, 한국서부발전, KT, LG텔레콤 등 기업의 직장을 가지고 있는 성인도 교육봉사활동을 참여하고 있다.

 

 희망키움넷은 미래의 세대인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기회를 선물함으로써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가치를 위해 설립되었다. 희망키움넷은 청소년 지원사업에 대한 뜻이 있는 사회 자원활동가들이 코치로 활동하며, 청소년이 행복하고 즐거운 청소년기를 보내며, 성장하도록 전문적성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의 기질과 행동유형, 스트래스와 불안을 주는 요인을 개별상담 및 코칭을 통하여 전문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고 지원을 하고 있다. 희망키움넷은 아동청소년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주어 꿈과 희망을 키워주고자 뜻을 가지고, 프로보노코치회를 결성하여 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다. 자녀의 고민이 있거나, 교육지원이 간절히 필요한 청소년이나 부모는 ()희망키움넷 사이트에 문의를 하면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2-6956-7750  메일 hkn092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