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3 14:46 (목)
KSoP,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 디지털포럼 2021’ 개최
KSoP,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 디지털포럼 2021’ 개최
  • 망고포스트(mangopost)
  • 승인 2021.06.2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비영리 기관의 스튜어드십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비대면 온라인 포럼 개최
News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KSoP)가 주최한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 디지털포럼 2021’이 개최됐다. 이 날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ZOOM으로 지난 22일 진행됐다.

 

 포럼은 KSoP 이순남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이현우 원장이 좌장을 맡고 사마리안퍼스코리아 안정은 과장이 사회를 맡았다. 발표에는 서울예술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차경심 박사와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김동성 겸임교수, 토론에는 앞의 두 발표자와 세이브더칠드런 아너스클럽팀 황현이 선임매니저 및 성공회대학교 열림교양대학 김현수 교수가 참여했다.

 

 서울예대 커뮤니케이션학부 차경심 박사는 ‘스튜어드십 개념 및 한국화’에 대해 발표를 하며 우리나라에서 아직은 생소한 스튜어드십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발표하고 이어 한국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김동성 겸임교수는 ‘NPO의 온라인 스튜어드십 커뮤니케이션 설계’ 발표를 통해 홈페이지상에서 스튜어드십을 표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다양한 제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러한 두 가지 주제발표를 중심으로 황현이 세이브더칠드런 아너스클럽 선임매니저와 김현수 성공회대 열림교양대학 교수가 국내 비영리 기관의 스튜어드십 커뮤니케이션과 NPO, 대학 및 병원의 스튜어드십에 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토론을 이끈 이현우 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줌으로 포럼을 진행하게 되어 함께 만나지 못해 아쉽지만 모든 참가자들이 끝까지 자리를 지키는 모습을 보고 비영리단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이번 디지털포럼을 통해 우리나라 스튜어드십이 학문적, 실천적 기반이 다져지고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는 매년 2회 포럼 또는 세미나를 제공하고 올해 하반기에 다음 세미나가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