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14 22:41 (월)
Dawn M. Stark, CFRE 교육 화상강의 진행
Dawn M. Stark, CFRE 교육 화상강의 진행
  • 정문선
  • 승인 2020.03.08 15: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s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모두의 생활 패턴이 급격하게 변화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대학과 병원 부서장과 단체 실무자, 조직의 캠페인 실무자, 관심있는 대학생이 모여 모금전문가로서 특화된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화상강의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2020년 3월 7일, 현재 한국기부문화연구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국제공인 기금조성전문가 교육인 CFRE 교육(2/15~3/14)에서 Dawn M. Stark, CFRE의 <Move Management> 수업이 화상강의로 진행되었다.

Dawn M. Stark은 CFRE(Certified Fund Raising Executive)이며, Non-Profit Management (비영리 경영) MBA이며, 15년간 모금을 해왔다. 전직 교사였고, AFP(Association of Fundraising Professionals)의 이사이기도 했다. 현재 서울외국인학교(Seoul Foreign School “SFS”)의 대외협력 부총감 (Assistant Head of School for External Relations)으로 재직중이며 모금,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동문관리, 대외협력 업무를 맡고 있다.

Dawn M. Stark는 CFRE 두 번째 시험에서 합격했다는 말을 전하며, 화상강의를 통해 이 시험을 준비하는 교육생의 도전에 용기를 주었다. Dawn M. Stark은 이날 화상강의를 통해 Donor Moves Management Cycle에 대해 한 단계씩 짚어보며 점검하였다.

SFS의 경우 Identify 과정에 학생의 조부모가 포함된 사례도 공유하였다. Dawn M. Stark은 기부 받은 후 48시간 안에 이루어지는 절차, Engage Manual, SMART 전략 등 Moves Management 법칙을 그대로 적용해 모금하고 있었다.

“모금전문가는 모금가와 단체의 입장이 아닌, 기부자 중심의 사고로 임해야 한다.” 고 CFRE로서 Dawn M. Stark이 팁을 전달했다. Dawn M. Stark은 Donor Moves Management cycle 각각의 요소에 Customize가 녹아들어가 있는 기부자 개개인에 맞춰진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했다.

본 강의는 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한 모금을 위한 기금조성전문가 및 전문적인 캠페인 매니저 육성을 위한 교육으로 3월 14일까지 Zoom을 활용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다니엘 2020-03-09 13:27:16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