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3-30 23:12 (월)
부천희망재단 정인조 이사장 「고향사랑 평화기원 걸어서 고향까지 500km」
부천희망재단 정인조 이사장 「고향사랑 평화기원 걸어서 고향까지 500km」
  • 망고포스트(mangopost)
  • 승인 2020.02.26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캡쳐 (http://injohope-walking.com)
News
부천희망재단 정인조 이사장

“걷기는 사람의 마음을 가난하고 단순하게 하고 불필요한 군더더기들을 털어낸다. 걷기는 세계를 사물들의 충일함 속에서 생각하도록 인도해주고 인간에게 그가 처한 조건의 비참과 동시에 아름다움을 상기시킨다. 오늘날 걷는 사람은 개인적 영성의 순례자이며 그는 걷기를 통해서 경건함과 겸허함, 인내를 배운다. 길을 걷는 것은 장소의 정령에게, 자신의 주위에 펼쳐진 세계의 무한함에 바치는 끝임 없는 기도의 한 형식이다” -David Le Breton의 걷기 예찬에서

70감사, 고향사랑 평화기원, 걸어서 고향까지 500km.

어릴 적 한양 천리란 말을 들으며 살아 왔다.
고향에서 중학을 마치고 대구의 고등학교로 유학 길에 오르면서 고향을 떠나게 되었고 이어서 서울로 진학한 1971년 2월 부모님이 마련해준 두툼한 솜 이불 보자기를 들고 고향 집을 나설 때의 모습이 아스라하게 떠오른다.  50년이 다 되어 간다.

칠순을 앞두고 고향과 부모님과 가족의 사랑은 물론 그 동안의 삶에서 인연을 맺은 수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다는 생각을 하면 감사한 마음 가득하다.
마음이 무겁거나 어려울 땐 무작정 고향마을과 부근 부모님 산소를 찾았다.

마음으론 단 숨에 달려가곤 하는 고향을 언젠가는 걸어서 가리라는 생각을
한지 40여년이 되어 가는데 더 늦기 전에 이 꿈을 이루고 고향 사랑과 지금까지 사회와 지인으로부터 받은 도움에 대한 감사와 보답으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한다.

한편 동족상잔의 전쟁과 분단 이후 끊임 없는 상호불신의 늪에 빠져 70년이 지났고 육로로 철로로 얼마든지 갈 수 있는 유라시아 대륙을 항공과 선박 편으로 갈 수 밖에 없는 섬나라가 되어 버렸다. 이제 정전 70년을 청산하고 평화를 기원하는 마음을 한 걸음 한 걸음에 담고자 한다.

- 「고향사랑 평화기원 걸어서 고향까지 500km」의 걷기 취지(http://injohope-walking.com)

 

4월 14일부터 5월 2일까지 19일간 「고향사랑 평화기원 걸어서 고향까지 500km」 프로젝트에 도전하는 정인조 부천희망재단 이사장은 현재 부천민주평통협의회 회장, 글로벌21 대표이사, 지평교회 장로이다.
평생 30억원 기부가 인생목표인  정인조 이사장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1km를 걸을 때마다 100만원(총 5억원)을 기부한다, 정이사장은 69세까지 살아오면서 약 17억원을 기부했으며 고희를 1년 앞둔 69세를 의미 있게 보내고 우리 사회에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고향사랑 평화기원의 마음으로 임진강에서 고향 합천까지 하루 평균 25km를 걷는다.

정인조 이사장은 "칠순을 앞두고 고향과 부모님과 가족의 사랑은 물론 그 동안의 삶에서 인연을 맺은 수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다는 생각을 하면 감사한 마음 가득하다"면서 "마음이 무겁거나 어려울 땐 무작정 달려간 고향을 언젠가는 걸어서 가리라는 마음을 품은 지 40여년이 되어 가는데 더 늦기 전에 이 꿈을 이루고 고향 사랑의 감사함과 지금까지 사회와 지인으로부터 받은 도움에 대한 보답으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이사장은 " 분단과 동족상잔의 전쟁 이후 끊임 없는 상호불신의 늪에 빠져 70년을 보내고 육로로 철로로 얼마든지 갈 수 있는 유라시아 대륙을 항공과 선박 편으로 갈 수 밖에 없는 섬나라가 되어 버렸다. 이제 정전 70년을 청산하고 평화를 기원하는 마음을 천리길 한 걸음 한 걸음에 담고자 한다"며 굳은 의지를 다졌다. 누구나 코스별로 함께 걸으며 기부에 동참할 수도 있다. (연락처032-321-9123) 본 행사는 성공회대학교,(사)희망래일,한국지역재단협의회,부천희망재단,꿈꾸는거북이, 웰다잉시민운동,크라스키노포럼,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 이분의일,파르베(종합예술인모임),한국기부문화연구소, 부천타임즈 등이 후원한다. - 부천 타임즈 양주승기자 기사 발췌(2020.02.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